|
1주 | [오리엔테이션] 자신의 ‘관심사-장래희망-비밀’
|
2주 | [찰칵 게임] 움직임을 비롯한 팀별 단체 게임을 통해 스킨쉽을 나누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다양한 연극 놀이를 통해 유대감을 쌓는다.
|
3주 | [핑거 태그] 내가 생각하는 내 모습을 과거, 현재, 미래로 나누어 그림을 표현하고 설명한다.
|
4주 | [컵 차기] 짝을 지어 자신의 인생에 대해 이야기 하고 파트너의 인생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.
|
5주 | [입으로 말해요] 남들이 생각하는 ‘나’, 내가 생각하는 ‘나’에 대하여 상황극 놀이로서 표현해본다.
|
6주 | [몸으로 말해요] 목표와 목적에 대한 느낌을 인식하는 게임을 진행하고 발표해 본다.
|
7주 | [마피아게임] 자신이 좋아했던 것들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.
|
8주 | [인간 윷놀이]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로 자신을 소개해 본다.
|
9주 | [뮤지컬 관람] 현재 대한민국에서 상연되어진 뮤지컬 중 좋은 작품을 선정하여, 교육시설 내에서 실황으로 영상관람 후 토론한다.
|
10주 | [독서 골든벨] 청소년 권장 도서를 주제로 독해력과 이해력을 높인다.
|
11주 | [마인드맵] 청소년 권장 독서를 주제로 키워드로 만들어 소설의 내용과 창작 아이디어를 파트너와 표현해 본다.
|
12주 | [꼬리 물어 문장 만들기] 청소년 권장 도서를 활용하여 작성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대사를 극작해본다.
|
13주 | [거울 놀이] 청소년 권장 도서를 활용하여 만든 대사를 바탕으로 각 인물의 캐릭터를 만든다.
|
14주 | [키워드 만들기] 참여자들의 캐릭터의 연결고리를 찾아 정리하고 구성하는 작업을 통해 극의 기본 틀을 만든다.
|
15주 | [동물 에쭈드] 기승전결과 에피소드를 정리하여 구체적인 장면의 목표와 기능을 인식하여 상황극으로 표현해본다.
|
16주 | [인간 도미노] 기승전결과 에피소드를 정리하여 구체적인 장면의 목표와 기능을 인식하여 상황극으로 표현하며 장면을 만든다.
|
17주 | [당신의 이웃을 사랑하십니까] 자신들이 만들어가는 장면을 구체화하여 디테일한 요소를 만들어 극작을 완료한다.
|
18주 | [음악 맞추기] 각자의 에피소드에 어울리는 노래와 무용을 찾아서 연습한다.
|
19주 | [효과음 상황극] 장면별 필요한 효과음과 무대적 효과를 생각해보고 조금 더 디테일하게 장면을 다듬는다.
|
20주 | [포스트잇 게임] 에피소드와 장면별 퍼포먼스를 정리하고 합을 맞추어 본다.
|
21주 | [장면별 퍼포먼스 시현] 정리된 에피소드와 장면별 퍼포먼스를 시현한다.
|
22주 | [신체 트레이닝] 정리된 극 연습과 극에 필요한 소품을 체크하고 무대를 만든다.
|
23주 | [신체 트레이닝] 마지막 리허설을 하며 러닝타임 체크하고 수정 보완한다.
|
24주 | [신체 트레이닝] 내 꿈을 그리다. <드림스케치> 공연 발표 및 품평회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