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프로그램 찾기
경기 고양시 덕양구
초등(고학년), 중학생
연극뮤지컬
지역 꿈다락 : 지역 연계프로그램
하랑씨어터

내 꿈을 그리다. <드림 스케치(DREAM SKETCH)>

프로그램 소개

청소년 권장도서 4권을 활용하여,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나의 장래를 표현할 수 있는 청춘 힐링 뮤지컬 프로그램으로써, 뮤지컬의 각 요소 (연기,노래,무용,미술)를 십분 활용하여, 하나의 총체극으로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 총 24회차 1기수(기수별 24회차)로 운영됩니다.

주강사

박성민(주강사) : (연출,연기). 청춘힐링극,브라보마이라이프, 로봇캡숑킹왕짱, 뮤지컬 사랑은비를타고 등 다수 연극/뮤지컬 작/연출 참여이력
이지희(주강사) : (음악,보컬). 청춘힐링극,브라보마이라이프, 콩나물의노래 등 다수 음악감독 및 작,편곡 참여이력
이진희(기획자) : 청춘힐링극,브라보마이라이프, 로봇캡숑킹왕짱, 멜로디라이브러리, THE하랑CONCERT 음악감독 참여이력

그 외 강사

김아영(보조강사) : 청춘힐링극,브라보마이라이프, 뮤지컬 어른동생 등 다수 연극/뮤지컬 출연 이력

커리큘럼

주차내용
1주 [오리엔테이션] 자신의 ‘관심사-장래희망-비밀’
2주 [찰칵 게임] 움직임을 비롯한 팀별 단체 게임을 통해 스킨쉽을 나누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다양한 연극 놀이를 통해 유대감을 쌓는다.
3주 [핑거 태그] 내가 생각하는 내 모습을 과거, 현재, 미래로 나누어 그림을 표현하고 설명한다.
4주 [컵 차기] 짝을 지어 자신의 인생에 대해 이야기 하고 파트너의 인생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.
5주 [입으로 말해요] 남들이 생각하는 ‘나’, 내가 생각하는 ‘나’에 대하여 상황극 놀이로서 표현해본다.
6주 [몸으로 말해요] 목표와 목적에 대한 느낌을 인식하는 게임을 진행하고 발표해 본다.
7주 [마피아게임] 자신이 좋아했던 것들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.
8주 [인간 윷놀이]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로 자신을 소개해 본다.
9주 [뮤지컬 관람] 현재 대한민국에서 상연되어진 뮤지컬 중 좋은 작품을 선정하여, 교육시설 내에서 실황으로 영상관람 후 토론한다.
10주 [독서 골든벨] 청소년 권장 도서를 주제로 독해력과 이해력을 높인다.
11주 [마인드맵] 청소년 권장 독서를 주제로 키워드로 만들어 소설의 내용과 창작 아이디어를 파트너와 표현해 본다.
12주 [꼬리 물어 문장 만들기] 청소년 권장 도서를 활용하여 작성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대사를 극작해본다.
13주 [거울 놀이] 청소년 권장 도서를 활용하여 만든 대사를 바탕으로 각 인물의 캐릭터를 만든다.
14주 [키워드 만들기] 참여자들의 캐릭터의 연결고리를 찾아 정리하고 구성하는 작업을 통해 극의 기본 틀을 만든다.
15주 [동물 에쭈드] 기승전결과 에피소드를 정리하여 구체적인 장면의 목표와 기능을 인식하여 상황극으로 표현해본다.
16주 [인간 도미노] 기승전결과 에피소드를 정리하여 구체적인 장면의 목표와 기능을 인식하여 상황극으로 표현하며 장면을 만든다.
17주 [당신의 이웃을 사랑하십니까] 자신들이 만들어가는 장면을 구체화하여 디테일한 요소를 만들어 극작을 완료한다.
18주 [음악 맞추기] 각자의 에피소드에 어울리는 노래와 무용을 찾아서 연습한다.
19주 [효과음 상황극] 장면별 필요한 효과음과 무대적 효과를 생각해보고 조금 더 디테일하게 장면을 다듬는다.
20주 [포스트잇 게임] 에피소드와 장면별 퍼포먼스를 정리하고 합을 맞추어 본다.
21주 [장면별 퍼포먼스 시현] 정리된 에피소드와 장면별 퍼포먼스를 시현한다.
22주 [신체 트레이닝] 정리된 극 연습과 극에 필요한 소품을 체크하고 무대를 만든다.
23주 [신체 트레이닝] 마지막 리허설을 하며 러닝타임 체크하고 수정 보완한다.
24주 [신체 트레이닝] 내 꿈을 그리다. <드림스케치> 공연 발표 및 품평회

기수별 일정

기수내용
1기
  • 기간 : 2021-05-22 ~ 2021-10-30
  • 시간 : 14:00 ~ 17:00
  • 요일 : 토
  • 대상 : 초등(고학년), 중학생, 초등4학년~중등3학년
경기 고양시 덕양구 중앙로633번길 25
070-8637-9032
단체 홍보채널 확인 후 신청
■ 홈페이지 ( www.harangtheatre.com ) ■ 기타 ( blog.naver.com/hrtheatre)
약도
확대보기
최상단으로 이동